태국 - 암파와 수상시장 (2013)

2014.07.13 19:31

태국은 안다만해와 타이만을 면하고 있는 나라이지요. 그래서 그런지 풍부한 해산물과 더불어 많은 수상활동이 삶속 깊숙히 들어와 있습니다.


예로부터 방콕 인근에서 유명한 수상시장이라 하면 암파와 수상시장을 꼽습니다만, 요즘은 담넌싸두악 수상시장 쪽으로 관광객들이 많이들 몰린다고 하지요.


그래서 그런지 암파와 수산시장에는 외국인보다 현지 주민들이 더욱 더 많은 모습입니다. 살아있는 시장의 모습을 보는데는 암파와 수상시장이 더 좋을지도 몰라요.


담넌싸두악 수상시장과 비교해 봤을 때, 배를 타고 현지의 시장을 체험하는 면은 담넌싸두악 시장이 더 나은듯 하고요, 관광객 물가가 아닌 현지 물가로 물품을 구경하고 물건을 살 때는 암파와 수산시장도 참 좋습니다.


암파와 수상시장은 거기에 요즘 핫 한 관광상품으로 뜨고 있는 반딧불 투어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시장을 돌아보고 저녁나절에 배를 타고 반딧불을 관람하는 투어상품이 여러군데 있으니 그런 투어상품을 이용하는게 저렴하고 편리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동호회에서 단체로 출사를 간 터라 승합차를 렌트하여 돌아다녔는데요, 일정관계상 반딧불 투어를 하지 못하고 온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개별적으로 암파와 수상시장과 반딧불 투어를 계획하신다면, 시간계산을 잘 하셔야 할 듯 합니다. 꽤나 더워서 낮시간에 출발해서 수상시장을 돌아보신다면 저녁까지 기다리다가 더위에 지치실지도 몰라요. 한인 여행사의 패키지 프로그램의 시간을 잘 참고하셔서 계획을 짜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파와 수상시장의 이모저모와 판매되는 물품들을 보여드릴게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KimSunSik TRAVEL PHOTO/THAILAND , , , , , , , , , , , , 아시아 태국 | 방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