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 방쿤티엔 (2013)

2014.07.13 16:26


지난 2013년에 사진동호회 분들과 함께 다녀온 방콕출사 사진입니다.


태국의 방콕은 차오프라야 강을 중심으로 동쪽과 서쪽으로 나뉘는데요, 강의 서쪽은 '톤부리', 강의 동쪽은 '끄룽 텝'이라고 불립니다. 원래 방콕의 태국어 지명이 '크룽 텝'으로 시작하는 무려 40여글자의 이름이거든요.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으로 등록되어 있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방쿤티엔은 방콕의 서쪽 톤부리의 남쪽에 위치한 곳입니다. 지도상에서 보면 방쿤티엔 남쪽으로 내려간 부분이기는 하지만, 정확한 지명을 제가 잘 몰라서...... 


이곳은 때때로 돌고래를 목격할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운이 안좋았는지 저희 일행은 돌고래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대신, 타이 만의 넓은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었지요.


이곳으로 오는 길은 수많은 운하로 둘러쌓인 양식장을 볼 수 있는데요, 확실하지는 않지만 제가 어떤 여행프로그램을 통해 보았을 때 아마도 조개류와 새우류를 양식하는 곳인듯 했습니다.


저희가 여행했던 기간이 우기여서, 파랗고 맑은 하늘을 볼 수는 없었지만, 구름끼고 어두운 하늘과 바다는 나름대로의 운치를 전해주더라구요.


방콕을 여행하시면서, 선뜻 가보기는 쉽지 않은 곳이지만, 도시적인 방콕이 아닌 방콕 주변의 모습을 보시고 싶으시다면 한번쯤 가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날은 주변 풍광을 즐기는것에 눈이 팔려서 사진을 많이 담지 못했네요. 거기에 정작 맘에 드는 사진도 제대로 없습니다. 명색이 사진작가라는 사람이 아무 사진이나 보여드를 수는 없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그래도 몇장이나마 보여드리는게 예의일 듯 해서 몇장만 보여드립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태국 | 방콕
도움말 Daum 지도

KimSunSik TRAVEL PHOTO/THAILAND , , , , , , , , , , , , , 아시아 태국 | 방콕